골프존 어려운 코스 권장 스크린골프 고된정도 높은 맵

골프존 어려운 코스 권장 스크린골프 고된정도 높은 맵

이번에는 골프존이라는 회사에 에 관해 살펴볼 건데요. 올해 매출이 2조 원대를 바라보고 있다네요 올해 1조 5천억 매출이 예상됩니다. 생각보다는 이것보다는 좀 증가할 건가 봐요 2조 원도 될 것입니다.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디스플레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아들은 이제 2013년부터 골프존 사업에 관여를 안 하거든요. 그러니까 이런 게 경우에는 어떻게 되냐면 그 사모펀드들이 와서 저희들이 인수한 다음에 기업 가치를 올려갖고 되팔게요. 이게 바이아웃 전략이라고 하는 거잖아요. 바이아웃 전략으로 들어가기 쉬운데 하지만 이제 이때 mbk 파트너스라는 회사가 비슷한 사랑을 갖고 이 골프존에 접근했다가 골프존의 야심이 크다는 걸 알게 되는 거죠.

골프존도 오프라인으로 가고 싶습니다.

해서 mbk 파트너스라고 우리한테 가장 저명한 게 한미은행 인수했던 창업주죠 김병주 회장이 한미은행 인수를 해서 값비싸게 팔았던 경험이 있었으나 그러니까 이 회사하고 합작을 해서 골프존 카운티를 만듭니다.

코로나 특수, 골프장만 대박
코로나 특수, 골프장만 대박

코로나 특수, 골프장만 대박

코로나로는 이젠 디스플레이 골프장으로 간답니까 아니면 필드. 디스플레이 골프장은 잘 못 가는데 오히려 필드 골프장으로 나가려고 하는 퍼블릭 인구가 많아진 거죠. 그러니까 회원제에서 퍼블릭으로 회원 증을 안 팔고 그냥 이제 예약만 하면 갈 수 있게 만들어 놓으니까 당구장처럼 당구장보다. 훨씬 가격은 비싸긴 하던데 방식은 일종의 집콕에서 벗어나 해방고가 될 수 있게 되니까 골프 시장 자체가 열리게 된 거죠. 네 그러면서 이 시장이 커지게 된 겁니다.

디스플레이 부장과 필드 부장 모두가 다.

나스모 켜기끄기 방법
나스모 켜기끄기 방법

나스모 켜기끄기 방법

내 스윙을 영상으로 담는 나스모 기능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투비전 라운드 중 터치 모니터 우측 상단 설정 버튼 스윙 모션 표시 여부 켜기끄기 비전 라운드 중 모니터 메뉴 옵션 스윙모션 표시 여부 켜기끄기 그린에서 캐디 안내멘트퍼팅 가이드가 나오지 않는 경우 코스매니저 기능

라운드 중 캐디 음성, 퍼팅 가이드가 미지원 되는 경우는 다음의 2가지 경우입니다.

노래방이 골프방으로 변화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 정도만 하고 있는 줄 알고 있었던 분들은 그래 라는 생각 하실 것 같고 이게 갑자기 유행을 탄 사업이죠. 이게 90년대에는 노래방의 시대 네 노래방 장비 업체가 떴잖아요. 금영 tj 이런 애들 근데 이제 이천년대가 되니까 그 골프 방의 시대가 됐는데 예 골프방 디스플레이 골프 장비 업체 중에서 몇 개 있었어요. 그 1등이 골프존 이등이 마음 골프라는 곳이 이 두 업체가 굉장히 성장했습니다.

마음골프는요 지금 이따가 말씀드리겠지만 카카오vx라고 하는 카카오 인수돼서카카오 계열사가 돼서 지금 1등 2등 다투고 있었으나 디스플레이 골프 시장을 양분하고 이쪽 어 이 시장 자체가 성장하게 된 거는 이천년대였고 이천십년대에 이제 크게 폭발했는데 그 과정에서 사실은 이렇게 성장이 빠르면 당연히 나오는 얘기가 골목상권 침해다.

골프산업도 과밀화가 문제

사안은 이제 그런 식으로 합니다. 보니까 아주 협소한 골목 상권에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장 골프존 장비들이 너무 많이 과밀화되고 이게 사실은 골프장 입장에서는 좀 억울할 수도 있어요. 왜냐하면 우리 장비만 팔았을 뿐인데 협소한 골목 안에 골프 존 브랜드를 단 디스플레이 골프장이 너무 많아진 거죠. 그거야 소비자들이 골프 디스플레이 골프를 좋아하니까 생긴 일이지 그게 사실은 2016년에 창업주인 김영찬 회장이 그런 식으로 말씀을 했는데 근데 사실 그게 잘 먹히지 않았죠. 왜냐하면 사실은 이게 서민 비즈니스였기 때문에 오락실 아니면 뭐 당구장 네 아니면 노래방 골프방 이게 다.

카이스트 기술로 시장을 석권하다

사실 사안은 시뮬레이션으로 디스플레이 골프 한다는 게 기술이 필요한데, 대전에 내려가서 카이스트 시뮬레이션 하는 그 엔지니어들하고 손을 잡아갖고 이 기술을 개발해서 유통하고 유통망을 만들고 깔고 했던 게 이천년대 얘기였던 거죠. 아예 없었던 걸 만든.

뭐 2천 년대에는 디스플레이 골프장이라는 건 존재하지 않았고 당시에는 고급 호텔 가면 거기에 한번은 있는 게 디스플레이 골프여서 한 번 쳐봅니다.

뭐 이런 거였는데 처음. 나올 때 처음. 나올 때 기억이 나요. 저는 당연히 안 된다고 생각했습니다.

OUT코스 3번홀 파

전방 왼쪽에 자리한 산등성이 오른쪽 끝부분을 보고 티샷해야 합니다. 오른쪽 벙커의 첫단까지는 218미터, 첫단가지는 300미터입니다. 세컨드 샷은 오른쪽으로 자리한 비치벙커를 피해서 약간 그린 왼쪽을 향한 샷이 필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골프존의 사업확장성

이게 말씀 드렸던 것처럼 지금은 골프존이 디스플레이 골프 브랜드가 아니고 골프 왕국이라는 표현인데 특히 오프라인 골프장에 진출한 게 핵심인데 골프존의 창업주는 나이가 많고 이 후계자는 없어요.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로나 특수, 골프장만

코로나로는 이젠 디스플레이 골프장으로 간답니까 아니면 필드.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스모 켜기끄기 방법

내 스윙을 영상으로 담는 나스모 기능을 아래와 같이 설정해서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