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유 고르는 방법, 제대로 구매하는 기준은

올리브유 고르는 방법, 제대로 구매하는 기준은

올리브유를 사용하신다면 좋은 상품을 고르는 방법에 관련해서 알고계시는 것이 좋아요. 일반적으로 올리브유를 활용하는 이유가 건강상의 강점 때문인데, 아무 제품이나 사용하시면 건강상 이점도 누리지 못할 뿐덜 건강에 해가 될 수 있어요. 유명 가수이자 사업가인 박진영은 본인의 건강비결로 아침마다. 고급 올리브유를 위스키잔에 한잔씩 마시는 것이라고 밝혔어요. 이야말로 스크린 프로그램인 집사부일체에서 본인이 올리브유를 먹는 모습을 보여줬고, 해당 제품은 큰 인기를 끌었어요. 그런데 마트에서 아무 올리브유를 골라서 아침마다.


포도씨유
포도씨유


포도씨유

포도씨유는 포도의 씨를 짜낸 기름으로 포화 지방산의 함량이 높아 건강에 좋은 식용유로 보고된 있습니다. 또한, 리놀레산이란 성분이 적지않게 포함되어 있어 몸 안의 사악한 콜레스테롤을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포도씨유는 다른 기름에 비해 산패가 더딘 장점이 있고, 발연점도 220도 정도로 높아 부침 요리나 튀김 요리에 사용하기에 좋은 기름입니다. 향이 강하지 않아 요리를 담백하게 해주는 효과가 있고 느끼함이 덜합니다.

항염 작용에 도움
항염 작용에 도움

항염 작용에 도움

만성 염증은 암, 심장병, 대사 증후군, 제 2 형 당뇨병, 알츠하이머 병, 관절염 및 비만과 같은 질병의 주된 원인으로 여겨집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은 염증을 감소시킬 수 있으며, 이는 건강상의 이점의 주된 원인 중 하나 일 수 있습니다. 주된 항염증 효과는 항산화제에 의해 매개됩니다. 그중 핵심은 올레오칸탈이며, 항염증제인 이부프로펜과 유사하게 작용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일부의 전문가들은들은 50ml의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 오일에 들어있는 올레오칸탈이 성인용 이부프로펜 용량의 10%와 유사한 효과가 있다고 추정합니다.

또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의 주된 지방산인 올레산은 C-반응성 단백질(CRP)과 같은 심각한 염증 표지자의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알츠하이머와 싸우는 데 도움
알츠하이머와 싸우는 데 도움

알츠하이머와 싸우는 데 도움

알츠하이머 병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신경 퇴행성 질환입니다. 주된 특징 중 하나는 뇌 세포 내부에 소위 베타 아밀로이드 플라크가 축적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생쥐에 대한 한 연구는 올리브 오일의 것이 이 판들을 제거하려면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었습니다. 또 인간 연구에 따르면 올리브 오일이 다채로운 지중해식 식단이 뇌 기능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그렇지만, 올리브유가 명백한 치료제는 아니므로, 올리브유가 미치는 이러한 이점에 대해서는 더 많은 연구원 필요합니다.

고르는 방법

1. 선반에 진열된 올리브유 중에서 빛이 잘 닿지 않는 안쪽의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집에서 보관할 때에도 빛이 들지 않는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합니다. 2. 플라스틱 병보다. 유리병에 담긴 것을 선택합니다. 되도록이면 자외선이 차단되는 어두운 색의 용기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3. 올리브유는 산도가 낮을 수록 품질이 좋습니다. 엑스트라 버진 올리브유의 평균 산도는 0.8입니다. 4.. 라벨에 농장 이름이나 제조한 사람의 이름이 있다면야 품질이 좋은 올리브유입니다.

올리브유 효능

1. 심혈관 건강에 좋습니다. 불포화지방산으로 이루어진 올리브유 효능은 체내에서 건강에 유익한 콜레스테롤 생성을 돕습니다. 따라서 혈관을 튼튼하고 깨끗하게 하며 혈액순환을 도와 동맥경화나 고혈압, 심근경색 등의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려면 도움을 줍니다. 이야말로 지중해 사람들이 전체적 열량의 40% 이상을 지방 섭취를 함에도 심장병이나 혈관 질환이 적은 이유는 아마도 올리브로 지방을 섭취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지속적으로 올리브 기름을 섭취한 남자 2,300명은 다른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에 의한 사망률이 낮았으며 총 사망률도 낮았다고 합니다. 2. 염증을 완화시켜 줍니다. 두번째 올리브유 효능은 항염 효과입니다. 풍부하게 들어있는 올리오캔탈 성분이 체내의 염증을 완화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올리브유 먹는방법

올리브유 섭취 방법을 바르게 알고 먹어야 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것처럼 올리브유 효능이 많습니다.고 그런데 지방으로 이루어져 있고 열량이 높기 때문에 적지않게 먹으면 살이 찌고 오이혀 비만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올리브유 먹는방법은 한번에 한 숟가락 정도, 하루에 최대 두세 숟가락 정도만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만약 빵과 함께 올리브유 섭취 방법은 끝에 살짝만 적셔서 먹어야 건강에 좋은 올리브유 먹는방법입니다.

또 기름이기 때문에 산패의 위험이 큽니다. 따라서 보관이 아주 중요한데, 한번 사용했거나 옛날의 것은 가급적이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뚜껑을 열면 6개월 이내 지출을 해야 좋기 때문에 올리브유 섭취 방법으로는 가능숙한 바로 그 사이즈가 작은 것을 선택하고, 뚜껑을 잘 닫아 직사광선이 없는 서늘한 곳에 보관하며 먹어야 합니다. 또 올리브유 먹는경로로 요리법도 주의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