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바닥이 뜨거워요, 열감이 느껴지고 화끈거리는 이유

발바닥이 뜨거워요, 열감이 체감하고 화끈거리는 이유

손과 발이 쌀쌀한 증상, 수족냉증은 아실 겁니다. 그러나 생활 속에서 반대로 발바닥이 쌀쌀한 게 아니고 뜨거워지는 증상을 느껴보신 적도 있으실 겁니다. 이와 같은 증상이 궁금해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발바닥이 뜨거운 이유와 원인에 관하여 살펴보겠습니다.


편하지 못한 신발
편하지 못한 신발

편하지 못한 신발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중에는 신발이 내 발과는 잘 맞지 않아서 불편감에서 오는 원인도 있다고 합니다. 신발이 너무 딱딱하거나, 너무 조이거나, 굽이 너무 높아서 불편해지면, 걸을 때마다. 그 부분에 마찰이 생기면서 물집이 생기거나 껍질이 벗겨질수 있습니다. 그리고 그렇게 발에 맞지 않는 신발을 오래 신은채로 운동을 합니다. 보시면 발에 더욱 무리가 가면서 발바닥 껍질 벗겨짐이 생길 수 있으니 내 발에 맞는 편한 신발로 신어줘야 합니다.

신경병증의 일반적인 증상 방사통
신경병증의 일반적인 증상 방사통

신경병증의 일반적인 증상 방사통

신경근병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방사통입니다. 이는 팔이나 다리 끝으로 뻗치는 듯한 통증을 말하는데, 고통이 해당하는 신경 분절을 따라 퍼지는 양상을 보입니다. 많은 허리디스크환자들이 호전과 악화를 반복하게 되는데요, 이렇게 좋았다. 나빠졌다를 반복하게 되면 신경은 지속해서 자극을 받았습니다. 볼 수 있는데요누르시면 해당 내용을 더 철저히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허리디스크를 오래 앓고 있었던 환자분들은 최고로 나쁜 경우로 다리 발바닥이 마비되는 감각을 느끼시는데요, 이것이 가장 모험적인 신호입니다.

발바닥에 이상감각을 호소하시는 경우, 문제가 꽤 심하게 진행되어 수술 후에도 빠른 회복을 얻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척추수술 후에도 신경병증성 고통이 남아있는 이유? 왜 신경병증성 고통이 계속적으로 남아있을까요?신경병증성 고통이 남아 있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생기는 일반적인 피부 질환입니다. 백선균이라는 무좀균이 무미마른 피부 각질층에 자리 잡아 증식하면서 발생하는데요. 온도가 높고 특히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하여 평소 발바닥에 땀이 많고 제대로 건조시키지 못한 상태에서 오랜 시간 동안 신발을 신게 될 경우 발병할 확률이 높습니다. 무좀은 발바닥이 갈라지고 벗겨질 뿐 아니라 더 심하게 진행될 경우 발톱에 흰 줄이 생기면서 발톱 밑까지 진출하게 됩니다.

한포진은 발에 땀이 많은 사람이 걸릴 확률이 높은데요. 특히 기온과 습도가 높은 여름철에 발병 가능성이 높습니다. 한포진은 습진성 피부 질환으로 작고 투명한 물집이 잡히기 시작합니다. 물집이 늘어날수록 가려움도 커지는데요. 발바닥 물집이 사그라들기 시작하면 그 자리에 발 피부 벗겨짐 현상이 나타나고 심하면 피까지 나게 됩니다. 한포진은 그 증상이 일반 습진이나 무좀과 매우 유사하기에 전문가에게 분명한 진료를 받아야 알 수 있습니다.

하지걱정 증후군
하지걱정 증후군

하지걱정 증후군

발바닥 저림증상이 주로 저녁이나 밤에 심하게 나타난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특정 점은 움직이지 않고 있을 때 증상이 심해지는 것이 특징이며 다리를 움직이면 증상이 완화되는 것으로 주로 자려고 누웠을 때 다리와 발이 저리거나 벌레가 기어 다니는 듯한 느낌이 나고 또 간지럽거나 콕콕 쑤시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이외에도 전기가 흐르는 것 같은 느낌, 옥죄는 듯한 감각 이상이 나타기도 합니다.

하지불안증후군은 약물 치료를 통해 상당한 호전이 가능하기 때문에 크게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며 병원에서 발저림 치료법과 함께 평소에 균형 잡힌 식사를 해주고 특히 단백질과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충분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 방법

신발을 선택할 때 발바닥과 가장 가까운 신발 밑창의 재질에 주의하여 선택합니다. 가열성이 높은 재질보다는 통풍성이 좋은 재질이 좋습니다. 발바닥에 땀이 많이 나는 경우 신발을 자주 교체하여 땀이 증발하지 않도록 합니다. 발바닥의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하기 위해 충분한 수분 공급과 습도 조절을 합니다. 발바닥 마사지를 통해 혈액순환을 도와줍니다. 발바닥에 열감이 지속해서 일어나는 경우 전문의의 안내를 받습니다. 발바닥에서 체감하는 열감은 체온 조절과 관련이 있으며, 신발의 종류와 재질 등 여러 가지 요소들이 영향을 미치기도 합니다.

그러나 계속적인 발바닥 열감은 건강상의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편하지 못한 신발

발바닥 껍질 벗겨짐 원인 중에는 신발이 내 발과는 잘 맞지 않아서 불편감에서 오는 원인도 있다고 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신경병증의 일반적인 증상

신경근병증의 일반적인 증상은 방사통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걱정 증후군

발바닥 저림증상이 주로 저녁이나 밤에 심하게 나타난다면 하지불안증후군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