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가 아파요, 복통, 복부 통증) 배 아픈 위치별 의심하게 될 질환

(배가 아파요, 복통, 복부 통증) 배 아픈 위치별 의심하게 될 질환

위 포스팅에서 이어지는 글입니다. 배는 우리 몸의 여러가지 장기가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많은 환자들이 복통을 호소하면서 병원에 옵니다. 그러나 호소하는 복통도 질환만큼이나 다양합니다. 오른쪽 윗배가 아파요, 왼쪽 아랫배가 아파요. 즉, 통증의 위치별로 의심스러울 수 있는 질병이 다르기 때문에, 이같이 질환들을 조사해 보도록 합니다. 해당 정보는 참고용이며, 절대 자체적으로 진단을 내리지 마시고 의료기관에서 분명한 진단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오른쪽 위에 위치한 장기들은 폐생각보다.

아래쪽까지 있습니다, 간, 담낭쓸개, 십이지장 입니다. 우상복부 통증이 일어나는 경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imgCaption0
충수염 진단 검사

충수염 진단 검사

혈액 검사와 복부 초음파 아니면 복부 CT 등이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특징적인 임상 증상과 이학적 검사가 진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우측 하복부를 눌렀을 때 통증이 발생하며 눌렀던 손을 뗄 때 통증이 심해지는 반발통이 관찰됩니다. 혈액 검사 사아 백혈구 수가 증가하게 되며, 충수돌기에 구멍이 난 천공 경우 더욱 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복부 초음파는 가임 여성이나 소아의 충수염 진단에 유용합니다.

복부 CT는 최근 진단에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충수염 경과 합병증

충수염이 천공구명이 뚫림 되지 않았을 경우 510, 천공된 경우 1565에서 수술 후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충수염이 시작된 지 24시간 내에 20 48시간 내에 70가 천공이 되므로 충수염은 응급으로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 합병증으로 부상 감염이 가장 흔합니다. 충수돌기의 염증이 심하거나 농양을 형성하였던 경우 골반 내, 횡경막하 등에 복강 내 농양이 발생할 수 있고 충수 돌기를 잘라낸 단면이 새거나 장벽이 약해져 장피부샛길누공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 후 모든 복부 수술과 비슷하게 장폐색이 발생할 수 있었으나 이같이 폐색은 수술 직후부터 수술 후 수년 후 까지도 올 수 있습니다.

여성의 만성 골반통의 일반적인 원인

여성의 만성 골반통의 가장 자주보이는 세 가지 원인은 만성 골반 염증성 질환, 자궁 내막증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입니다. 만성 골반 염증성 질환은 클라미디아 아니면 임질에 감염된 후 가장 일반적으로 일어나는 생식 기관의 세균 감염입니다. 항생제로 긴급 치료가 필요합니다. 증상으로는 발열, 성관계 아니면 배뇨 중 통증, 골반 통증 및 비정상적인 질 분비된 물질이 있습니다. 자궁내막증은 자궁 내막과 유사한 조직자궁내막이 다른 곳에서 자라기 시작할 때 발생합니다.

IBS는 장에 영향을 미치는 일반적인 상태로 골반 통증, 위경련, 팽만감, 재발성 설사 및 변비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식이 변화, 걱정 수준 감소 및 특정 약물 복용으로 치료할 수 있습니다.

여성의 급성 골반통의 덜 일반적인 원인

덜 일반적인 급성 골반 통증 원인에는 자궁 내막자궁내막과 유사한 조직이 다른 곳에서 자라기 시작하는 자궁내막증이 포함됩니다. 조직이 부서지는 기간 동안 조직이 질에서 배출될 수 없어 결과적으로 통증을 유발하고 생식력을 감소시킬 수 있는 반흔 조직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월경 출혈보다. 어두운 질 출혈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골반 농양은 또한 여성의 급성 골반통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같이 고름이 찬 구조는 자궁과 질 사이에 발생하며 긴급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황체 낭종이라고 하는 난소 낭종의 일종은 파열되면 급성 골반 통증을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통증이 심하고 골반 한쪽에 있습니다. 임신 초기임신 첫 12주에 이같이 골반 통증이 나타나면 조산사나 의사에게 연락해야 합니다.

맹장염 수술

맹장염 수술은 맹장염의 가장 일반적인 치료법입니다. 그것은 파열과 감염과 같은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염증이 생긴 맹장을 외과적으로 제거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맹장염 수술은 개복 수술과 복강경 수술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기술을 사용하여 수행될 수 있습니다. 개복수술 개방형 맹장 절제술에서, 외과의사는 복부의 오른쪽 아래에 절개를 합니다. 절개 길이는 다양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약 24인치입니다. 이 절개를 통해 외과의사는 맹장을 찾아 제거합니다.

그런 다음 봉합이나 수술용 스테이플로 절개를 닫습니다. 합병증의 위험이 높거나 맹장이 이미 파열된 경우와 같이 분명한 경우 개방형 맹장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복강경 맹장 절제술 복강경 수술은 작은 절개와 능숙한 기구를 활용하는 최소 침습적인 기술입니다. 복강경 맹장 절제술에서, 외과의사는 복부에 몇 개의 작은 절개를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충수염 진단 검사

혈액 검사와 복부 초음파 아니면 복부 CT 등이 추가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만, 특징적인 임상 증상과 이학적 검사가 진단에 있어서 가장 중요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충수염 경과 합병증

충수염이 천공구명이 뚫림 되지 않았을 경우 510, 천공된 경우 1565에서 수술 후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충수염이 시작된 지 24시간 내에 20 48시간 내에 70가 천공이 되므로 충수염은 응급으로 수술을 하여야 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여성의 만성 골반통의 일반적인

여성의 만성 골반통의 가장 자주보이는 세 가지 원인은 만성 골반 염증성 질환, 자궁 내막증 및 과민성 대장 증후군IBS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