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건설기계조종사 교육 및 면허증 발급받는 방법과 비용 (3톤 미만 지게차, 굴삭기 등)

소형 건설기계조종사 교육 및 면허증 발급받는 방법과 비용 (3톤 미만 지게차, 굴삭기 등)

파주신진중장비학원 중장년부터 학생들까지 미래를 위한 준비로 중장비 면허 취득에 관심이 많습니다.고 하는데요 쉽고 편하게 훈련을 받을 수 있을 뿐 아니라 단기간에 좋은 결과를 이끌어 내주는 일산중장비학원 신진 중장비 운전학원을 눌러 보세요 일산중장비학원 신진에서는 저렴한 가격대의 수강료에 완벽 정비된 차량과 쾌적한 이용시설이 갖춰져 있어 편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수도권에서 전적으로 학과와 실습 훈련을 한곳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 쉽고 급속도로 취득이 가능합니다.

일산중장비학원 신진 중장비학원 은 운전면허학원 합격의 메카 신진 자동차 운전전문학원을 같이 운영하고 있기에 1종, 2종을 비롯한 대형 소형 트레일러, 원동기 등 여러가지 면허를 함께 취득할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3톤 미만 굴삭기굴착기 면허증 무시험 취득

3톤 미만 굴삭기굴착기 면허증 무시험 취득

앞서 언급한 것 처럼 3톤 미만 굴삭기는 무시험으로 교육 이수만 하면 면허증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각 지역에 있는 건설기계 혹은 중장비 학원에서 굴삭기 교육 과정을 확인한 이후 훈련을 수료하시면 됩니다. 3톤 미만 굴삭기 교육 과정은 이론과목 6시간, 실습 6시간으로 구성 되어 있으며 해당 훈련을 모두 마치면 수료증이 발급됩니다. 수료증이 발급되면 가까운 시, 군, 구청이나 가까운 차량등록사업소에서 건설기계조종면허증3톤 미만 굴삭기을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면허증을 발급 받으러 가실때 준비물은 건설기계조종면허증 발급 신청서, 교육 수료증, 1종 보통 자동차 운전면허증, 여권 사진을 들고 가셔서 안내에 따라 발급 신청을 해주시면 됩니다. 면허증 발급 수수료는 2,500원입니다.

소형 건설기계조종사 신청서 작성 방법

소형 건설기계 조종사 신청서는 건설기계조종사 신청서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면허증 발급재발급을 꼭 체크해 주시고 신청인 성명, 주민등록번호, 주소, 전화번호를 작성합니다. 소형은 국가기술자격증은 없기 때문에 종목 및 등급에 교육 이수 종목만 적으시면 됩니다. 면허종류 및 번호, 발급일에는 운전면허증을 보고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아래 날짜와 인적사항을 적고 이수증과 함께 제출하시면 됩니다.

면허증 발급은 대기 인원이 없습니다.면 10분 이내로 발급이 가능합니다.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증

1 면허증 발급장소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증은 전국 시, 군, 구 건설과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등본상 주소지가 아닌 전국에서 발급 가능하니 가까운 시군구에 가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역이 구로 나눠져 있으면 시청이 아니라 구청에 문의를 하시기 바랍니다. 창원은 시청에서 면허 발급을 하지 않고 구청에서 발급을 하기 때문에 각 지역 건설과에 문의를 하시면 됩니다. 2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증 비용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증 비용은 2,500원입니다.

몇 개의 자격증이나 소형 교육 이수증이 있으면 한 번에 발급받으면 2,500원이지만 추가로 등록 시 2,500원이 계속 발생하므로 한 번에 발급받는 게 좋겠죠? 3 준비물 면허증 발급 신청서 건설과에 구비되어 있으므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시험일정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은 국토교통부에서 관리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행하는 국가기술자격증입니다. 기능사 자격시험입니다. 보니 다른 응시자격 제한은 없습니다. 그래서 청년, 중장년 층에서 많은 분들이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기도 합니다. 지게차 운전기능사 자격시험은 필기시험과 실기시험으로 진행됩니다. 해마다 상시적으로 치러지는 시험입니다. 보니 월 2차례 시험일정이 있으며 자격증 시험에 떨어져도 큰 부담 없이 다음 회차의 시험에 응시하여 시험을 준비할 수 있다는 혜택이 있습니다.

3톤 미만 굴삭기굴착기 면허증 교육 비용

교육 이수를 위해서는 가까운 건설기계, 중장비 학원에 전화 문의를 하여 교육 비용을 찾아보고 방문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저도 여러군데 전화 문의를 했을때 가격차이가 조금씩 있었기 때문에 가장 저렴한 곳으로 훈련을 받으러 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거의 모든 교육 비용은 약 30 40만원 정도이며 이론교육이 면제되면 더 저럼하게 훈련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학원마다. 비용이 조금 다를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3톤 미만 굴삭기굴착기 면허증 무시험 취득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취업, 이직 혹은 농장을 운영하시는 분들은 중장비 운전을 위해 면허증이 꼭 필요하기 때문에 면허증 취득후 운전하시기 바랍니다.

자주 묻는 질문

3톤 미만 굴삭기굴착기 면허증 무시험

앞서 언급한 것 처럼 3톤 미만 굴삭기는 무시험으로 교육 이수만 하면 면허증이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해 주세요.

소형 건설기계조종사 신청서 작성

소형 건설기계 조종사 신청서는 건설기계조종사 신청서로 작성하시면 됩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건설기계조종사 면허증

1 면허증 발급장소 건설기계 조종사 면허증은 전국 시, 군, 구 건설과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좀 더 자세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