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아픈 강직성 척추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아침에 일어날 때 허리가 아픈 강직성 척추염 증상, 원인, 치료방법

흉추통증은 가슴 뒤쪽을 중심으로 하는 통증으로, 흉골이나 척추 부근에서 깨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에 반해, 허리통증은 허리 부위에서 깨어나는 통증으로, 척추 지금부터 골반 근처에 깨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흉추통증은 호흡과 연관된 통증이 발생할 수 있으며, 심장 질환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크게 부상이나 근육 손상 때문에 깨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반면, 허리통증은 척추 디스크 병변이나 척추 협착증 등의 원인으로 발생하기도 하지만, 근육 손상, 골반 근육의 너무 많은 사용 등으로 인해 깨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흉추통증과 허리통증은 각기 다른 부위에서 발생하고, 발생 원인도 다르기 때문에, 진단과 치료 방법도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10. 폐색전증

10. 폐색전증

폐색전증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가슴이 무겁거나 아픈 느낌은 폐색전증의 징후일 수 있습니다. 폐동맥, 즉 폐동맥에 막힘이 생기는 겁니다. 막힘은 일반적으로 혈전이지만 드물게 지방과 같은 다른 물질로 구성될 수 있습니다. 이 막힘은 다음과 같은 다른 증상을 유발할 것입니다. 가벼운 머리, 심한 호흡 곤란, 빠른 심장 박동 폐색전증은 의료 응급상황으로 치료 없이 생명을 위협할 수 있습니다.

몸이 대신 고통을 받으며 감당하는 것입니다.

이 말은 몸이 나에게 숨쉬게 도와달라는 구조신호와도 같다. 우리 인간에게 가장 무모한 것은 감정억압입니다. 상대가 나를 억압했든 내 스스로가 억압을 했던 이것은 바위로 내 심장을 짓누르는 것입니다. 그러면 숨을 쉴수 없는건 당연합니다. 가슴이 심장이 답답하기 때문에 주먹으로 가슴을 칠수밖에 없으며 호흡곤란 숨찬증상을 겪게 되는 것입니다. 쉽게 기진맥진 하고 쉽게 불안하고 몸과 마음은 경직되는등 무기력 번아웃에 빠질 위험이 크다.

그런 상태에서 다른 몸의 부위까지 악영향을 받으면 몸이 전체적으로 고통받는다.

목이 구부정하게 앞으로 나오는 자세를 오래 취해서 목이 일자목으로 바뀌는 질환입니다. 현대사회에서 직장인들이 많이 생기는 질환으로 컴퓨터 많이 활용하는 사무직이나 책,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학생들에게서 발생됩니다.

목뿔뼈에 부착되어 있는 근육들은 갈비뼈를 올려 호흡을 도와주는데, 거북목은 이 근육들의 수축을 방해해서, 폐활량이 최서 30%까지 감소 시켜서 숨쉬기를 복잡하게 해서 가슴통증이나 호흡곤란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몸까지 대신 고통을 받는 신체화입니다.

물론 몸이 약해서 병이 들어서 현실 심장의 문제가 있다면야 그것은 병원의 치료나 수술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몸의 질병이 꼭 심플한 몸이 아닌 그 신체를 걸어가는 마음이 관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몸의 드러난 증상은 의사나 의학 과학의 역할이지만 그 내면에서 해결되지 않는 마음의 단점은 자기 자신이 느끼고 해결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언발에 오줌누듯 일시적으로 좋았다고 다시 재발하게 됩니다.

협심증을 가진 환자분들은 앞가슴이 아프거나 뻐근하게 조여드는 듯한 느낌, 불쾌감, 혹은 짓누르는 듯한 압박이 느끼는 증상을 호소합니다. 협심증의 증상은 보통 운동이나 스트레스, 계단오르기 등의 심장이 많은 일을 해야 하는 경우 나타나며, 안정을 취하면 사라지게 됩니다.

대개 2~5분 사이로 증상이 나타나며, 만약 몇 초 정도의 잠깐 아픈 증상은 협심증일 가능성이 떨어지며, 30분 이상 가슴통증이 지속될 경우 심근경색으로 이어질 확률이 높으므로 가까운 응급실을 찾아 적절한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흉추통증과 허리통증은 현대인들이 자주 겪는 통증 중 하나입니다.

이와 같이 통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생활 습관이 필요합니다. 먼저, 바른 자세를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목과 등을 곧게 세우고, 양 발을 평행하게 놓고, 무게중심은 발 중앙에 위치시켜야 합니다. 또한, 장시간 앉거나 서있을 때는 근육을 자주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권장합니다. 다음으로, 체중을 관리하는 것과 운동을 권장합니다. 비만은 허리 디스크 등 많은 이슈를 유발할 수 있으므로 체중을 이어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더불어 근력운동이나 요가 등을 통해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높여주는 것도 좋습니다. 일상생활에서는 일정한 간격으로 신체를 걸어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긴 시간 앉아 있는 경우 1시간에 한 번씩 일어나서 신체를 걸어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평범하게 깨어나는 가방을 들거나 물건을 옮기는 등의 행동에서도 바른 자세를 유지하고 힘을 균등하게 분산시키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10 폐색전증

폐색전증은 즉각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몸이 대신 고통을 받으며 감당하는

이 말은 몸이 나에게 숨쉬게 도와달라는 구조신호와도 같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몸까지 대신 고통을 받는

물론 몸이 약해서 병이 들어서 현실 심장의 문제가 있다면야 그것은 병원의 치료나 수술이 필요합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