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증 갱신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을 통하여 발급 (1종 적성검사 후기)

운전면허증 갱신 용인운전면허시험장을 통해 발급 (1종 적성검사 후기)

운전면허증 재발급은 3가지 방법이 있으며 이번에는 비용과 수령지도 알아보겠습니다. 경찰서에 직접 방문, 운전면허시험장에 직접 방문, 인터넷 신청 이렇게 3가지가 있었으나 이번에는 웹상으로 신청하는 방법에 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어디서 수령해야 하는지, 면허증 종류도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재발급 순서 1. 실명인증 2. 면허정보 확인 3. 면허증 종류, 수령지, 날짜 선택 4. 전화번호 등록 5. 결제 수령지와 날짜를 선택하실 때는 변경이 불가하니 신중하게 선택 바랍니다.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자동차 운전면허증 갱신은 도로교통법 제87조 제1항에 규정되어 있으며 그 기간은 1종, 2종에 중요하지 않게 최초 취득일로부터 10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즉, 일반 인원은 10년마다. 갱신해야 합니다. 단, 65세 이상 75세 미만인 인원은 5년마다. 75세 이상은 인원은 3년마다. 운전면허를 갱신해야 합니다. 추가로 면허증 갱신 시 1종 면허 소지지와 70세 이상 2종 면허 소지자는 적성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면허증 갱신할 때 같이 적성검사를 받게 됩니다. 적성검사는 보통 시력 등 신체검사를 받게 됩니다. 불가피한 경우에는 면허증 갱신 연기도 가능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수료는 8,000원이 필요합니다. 영문 운전면허증 신청 시 발급 수수료가 다른데요. 적성검사 시 영문 운전면허증은 15,000원이 들고, 갱신 혹은 재발급 시 10,000원의 비용이 듭니다. 영문 면허증은 해외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운전면허증 뒤편에 영문으로 운전면허증 내용을 기재해주는데요. 해외에서 운전을 해야 하는 경우 한국 및 국제 운전면허증, 여권이 있어야 가능할 수 있습니다.

필요 없으신 분들은 신청하지 않으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 온라인 신청방법

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온라인 사이트로 접속하여야 하는데요, 본인인증 후 정보입력을 통하면 단순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온라인 공식 사이트인 안전운전 통합민원 으로 접속하여야 합니다. 아래 링크로 접속 후 기록된 순서에 따라 진행하시면 됩니다. 운전면허증모바일발급 메뉴에서 면허증 재발급을 선택합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빠르게 하기

운전면허시험장에 방문하는 것이 가장 빠릅니다. 하지만 평일 09시18시에만 운영하며, 거의 사람이 북적이기 때문에 굉장히 혼잡한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온라인으로 신청 후, 방문하여 수령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신청시에 준비사항은 신분증만 있으면 됩니다. 재발급 신청 시 사진제출 불필요 합니다. 운전면허증 발급 비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일반 영문 운전면허증 10,000원 일반 조선어 운전면허증 8,000원 모바일 IC영문 운전면허증 15,000원 모바일 IC조선어 운전면허증 13,000원 대리자가 신청 시에는 신청자 신분증 및 대리인 신분증, 그리고 위임장이 있어야 합니다.

최근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도입되고 해외에서 사용 가능한 영문 면허증이 도입됨에 따라 갱신 가능한 면허증 종류도 다양해졌습니다. 참고로 영문 면허증이 통용되지 않는 국가는 여전히 별도로 국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모바일 IC 운전면허증은 면허증을 발급받은 후 모바일 앱에 등록 후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앞으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이 대세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저도 다음 면허증 갱신 때는 모바일 영문 면허증으로 발급받을 예정입니다.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앞서 이야기한 신체검사비는 별도입니다.

운전면허증 종류

모바일 면허증 이란?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휴대폰에 발급받아 편하게 사용이 가능한 공식 운전면허증입니다. 영문 면허증 이란? 외국에서 면허증이 필요할 때 사용하는 것으로, 보통 면허증의 앞쪽은 조선어 뒤쪽은 영문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자동차 운전면허 갱신

자동차 운전면허증 갱신은 도로교통법 제87조 제1항에 규정되어 있으며 그 기간은 1종, 2종에 중요하지 않게 최초 취득일로부터 10년이 되는 날이 속하는 해의 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재발급 비용

운전면허증 재발급 수수료는 8,000원이 필요합니다.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운전면허증 온라인 신청방법

운전면허증 온라인으로 신청하기 위해서는 안전운전 통합민원 온라인 사이트로 접속하여야 하는데요, 본인인증 후 정보입력을 통하면 단순하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