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에서 공동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농협에서 공동인증서 발급하는 방법

공동인증서는 국가 공동인증기관으로부터 신원확인을 위해 발급받은 온라인 거래를 위한 신분증이며, 공동인증서의 발급은 금융기관은행, 우체국 등과 등록대행기관에서 가능합니다. 1. 이번에는 에서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소개해드립니다. 2. 농협은행 홈페이지에 접속 후 인증센터를 클릭합니다. 3.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의 인증서 발급재발급을 클릭합니다. 1. 인증서 종류를 고르는 과정입니다. 이용자 ID와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고 은행보험 공동인증서무료와 범용인증서발급수수료 4,400원 중 고르고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참고해서 유효기간은 발급일로부터 1년간입니다.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 다음으로 많이 사용되는 인증서입니다. 공동인증서의 단점을 보완하여 2020년 출시된 인증서 입니다. 장점

금융인증서의 제일 큰 특징은 인증서가 개인 기기가 아닌 금융결제원의 클라우드에 저장되어 보안이 뛰어나고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사용가능합니다. 그러니까 인증서를 따로 복사할 필요 없습니다. 인증방법은 비밀번호 6자리 혹은 지문, 패턴, 안면인식 등으로 각양각색으로 설정 가능합니다.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사용가능하고 유효기간도 3년으로 길뿐만아니라 갱신도 자동으로 되기때문에 갱신의 번거로움이 없습니다. 단점

금융인증서의 단점은 공동인증서에 비해 사용처가 적습니다. 은행권은 사용가능하나 증권사에서는 사용불가하고 카드사의 경우에는 일부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한국사업자 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발급 비용 약 4,400원 발생 인증서 유효기간 1년3년까지 있으니 필요하신 유효기간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서류 제출 방법 조달청 직접 방문 아니면 우체부 방문 요청을 통해 제출합니다. 신청한 당일 방문신청 가능 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 안내장 수령 후 한국사업자 홈페이지에 접속해 안내장의 참조번호 및 인가 코드를 입력하여 인증서 발급 완료 개인 공인인증서 발급과 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방법에 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지금은 공인인증서 발급이 꽤 간편해졌으니 지금 바로 주저 마시고 발급받아 두셨다가 필요한 경우에서 당황하지 마시고 이용하시면 좋겠습니다.

민간인증서

앞서 살펴본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와는 다르게 민간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입니다. 크게 은행권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와 그 외 사업자가 발급하는 인증서가 있습니다. 민간인증서가 등장함에 따라 인증의 간편함이 증가하였습니다. 인증서라는 이름보다는 간편 인증이라는 이름으로 널리 쓰이고 있습니다. 은행권에서 발급하는 인증서는 국민은행의 KB국민인증서, 신한은행의 신한사인, 하나은행의 하나 원사인, 우리은행의 원 금융인증서, 농협의 NH원패스, 토스뱅크의 토스인증서등이 있습니다.

은행권 외 통신기기 제조사인 삼성에서 제공하는 삼성패스, 휴대전화를 통한 SKT, KT, LG U 통신 3사에서 인증하는 PASS, NHN의 페이코, 플랫폼 업체인 네이버의 네이버 인증서와 카카오의 카카오 인증서 등이 있습니다. 앞으로는 공동인증서나 금융인증서보다는 민간인증서의 역할이 증대될 것으로 보입니다.

사업자 범용 공인인증서 용도

전자입찰, 전자세금계산서, 금융 업무 등, 사업자 범용 인증서를 이용하면 모든 근로를 처리할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나라장터, 한국토지주택공사, 한국전려공사 등 모든 전자입찰에 사용이 가능하고, 홈텍스 전자세금계산서 발행기관 및 그 외 소셜 커머스 입점시 사용 가능하니다. 그리고 정부 지원사업 연구비 관리 시스템에서 사용이 가능하고, 전자 민원, 전자세무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범용이다보니 은행 인터넷 뱅킹시에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그 외 인터넷지로, 전자보증, 인터넷 공매, 건설 인허가, 4대보험, 해빛 발전사업에 사용이 가능합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제출 서류

범용인증서 발급 시 필요한 서류는 온라인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대표자 신분증이 필요합니다. 신청서의 내용이나 제출서류가 누락되면 인증서 발급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내국인은 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외국인은 외국인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또한, 인감도 필요하며, 14세 미만일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를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이렇게 간편한 절차로 인증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니, 범용공인인증서를 발급받으려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자주 묻는 질문

금융인증서

금융인증서는 금융결제원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입니다.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사업자 공인인증서 발급

한국사업자 인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인증서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민간인증서

앞서 살펴본 공공기관에서 발급하는 공동인증서와 금융인증서와는 다르게 민간에서 발급하는 인증서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