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급여 정보

노인맞춤 돌봄 서비스, 생활지원사 자격증, 급여 정보

장애인활동지원사 면허증 교육기관 신청방법 찾아보고 계신가요? 아마 이 글을 클릭하신 분들은 교육기관 어떠한 방식으로 찾지? 혹은 활동지원사 급여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고 계실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장애인활동보조사는 어떤 직업이며,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어떤 설명을 거쳐야 하는지 세부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바쁘신 분들을 위해, 미리 말씀드리면 나의 동네 교육기관 조회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글에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장애인활동보조인 교육기관 조회 장애인활동지원사란, 몸이 불편안 장애인들을 도와줌으로써 일상생활 생활을 가능하게 만들어주는 직업입니다. 하는 일로는 배변, 양치, 목욕탕 등의 위생관리를 돕는 역할과 청소, 등하교, 여가생활 지원 등의 업무가 있습니다.


장애인활동지원사 면허증 취득과정
장애인활동지원사 면허증 취득과정

장애인활동지원사 면허증 취득과정

그렇다면 장애인활동지원사 면허증 취득과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절차는 아래와 같은데요. 1 교육기관을 찾습니다. 2 교육기관에서 훈련을 이수합니다. 3 이론시험일 40시간, 현장 실습 10시간을 채운다 4 자격증을 취득합니다. 단계는 총 4가지로 구분됩니다. 먼저, 자신의 지역에 위치한 장애지원센터에서 훈련을 이수해야 하는데요. 내가 사는 동네 어디에 장애인센터가 있는지도 모를 뿐더러, 하나하나 찾아나선다는 게 귀찮게 느껴질 수도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교육기관을 쉽게조회할 수 있는 방법은 아래 글에 세부적으로 정리해놨습니다. 어디서부터 찾아야 할지 모르시겠다면 아래 글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이트에서 오른쪽 메뉴 버튼 참여 종사자구인 메뉴로 들어가면 지역별로 모집 중인 공고가 목록으로 나열됩니다. 그런데요 전체로 조회하면 꽤나 많은 자료가 나오기에 검색어에 생활지원사로 검색을 하면 해당 문구가 들어간 정보가 나옵니다.

부산 해운대구로 조회를 해보니 상세 화면에 요양보호사나 사회복지사를 우대그러나 자격요건은 없는 것으로 메모되어 있고 경력조건도 무관합니다.

컴퓨터로 문서작성 기초 정만 가능하면 지원해볼수 있는거 같다.

2023년 기초생활 수급자의 급여별 가구당 수입 수입 기준 및 세부 혜택

500원 2023년 주거 급여 47 이하 안정적인 주거생활을 할 수 있도록 실제 임차료, 유지수선비 등 지원합니다. 주거급여는 근로능력와 부양의무자 여부를 보지 않습니다. 생계급여 혹은 의료급여가.링크 2023년 저소득층 주거교육의료 등 급여 지원 늘어남 총정리 YAMYou And ME 등 급여 지원 늘어남 2023년 저소득층 사회복지 지원 기업 주된 의도 생계. 사회복지 지원 대폭 늘어남 기초생활보장제도의 사각지대 보완으로. 의료급여 재산기준을 완화합니다.

생활지원사의 직무 및 급여

앞서 설명 드렸듯이 생활지원사의 대표적 업무는 고령자 분들을 돕는 것입니다. 응급안전 통지 서비스가 설치되어 있는 가정에 지속적으로 안부를 묻는 업무도 기본적 직무 중 하나입니다. 각자 담당 가구를 맡아서 고령자의 상태를 조사하는 것 또한 생활지원사의 업무죠. 넓게 보자면 생활지원사의 업무는 크게 세 가지라고 할 수 있어요. 고령자의 안전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 안전 지원. 고령자가 사회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회 참여. 고령자가 기본적인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돕는 생활학습법 지원. 그렇다면 생활지원사의 급여는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생활지원사는 보통 평일 주 5일을 근무하고 휴게시간 제외 하루 5시간을 근무합니다.

주 5일, 5시간 근무를 기준으로 평균 급여는 120만 원 전후입니다. 이것은 2022년 기준이며 더 높아질 수 있습니다.

장연인 활동지원사 급여

2023년 장연인 활동지원사 급여도 딱 이번 최저임금만큼만 인상이 되었습니다. 1만 5,570원으로 최저월급 주휴수당을 포함한 금액과 거의 같습니다. 휴가를 쓰는 경우가 생기게 된다면 결국 최저임금이라는이야기인데요,조금 더 좋은 처우를 받아 마땅한 직업이라고 생각이 되는데 아직까지 처우 개선이 되면서 있지 않은 것이 안타깝습니다. 오늘은 장연인 활동지원사 교육기관과 급여에 관해 알아보았습니다. 처럼 자격증을 취득해야 하는 것도 아니고 길게 학원을 다녀야 하는 것도 아니지만, 비교적 일이 고되면서 근무시간도 긴 편으로 비교적 덜 선호되는 직업이긴 한데요, 단순히 돈을 위해서가 아니라 장애인들을 돌보고 그들이 비장애인과 함께 어우러져 사는 것을 돕는다는 신념으로 일을 하시는 분들이 많게 계씨다고 합니다.

앞으로 더 처우도 좋아져서 많은 분들이 일을 하는 분야가 됐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연관 FAQ 지속적으로 묻는 질문

장애인활동지원사 자격증

그렇다면 장애인활동지원사 면허증 취득과정은 어떠한 방식으로 될까요? 절차는 아래와 같은데요.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회복지시설정보시스템 사이트에서 오른쪽 메뉴 버튼 참여 종사자구인 메뉴로 들어가면 지역별로 모집 중인 공고가 목록으로 나열됩니다.

생활지원사의 직무 및 급여

앞서 설명 드렸듯이 생활지원사의 대표적 업무는 고령자 분들을 돕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