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과 TV을 연동하는 방법 3, 무료 앱 4

핸드폰과 TV을 연동하는 방법 3, 무료 앱 4

어르신들도 이제는 거의 다.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어르신들이 필요한 것들만 추려서 간단하게 설명하려 합니다. 자녀들과 같이 거주하신다면 자녀들이 쉽게알려주겠지만 전화상으로 자녀들에게 물어봐도 말로만 정리를 들어서는 힘들어하시기에 이 글을 포스팅합니다. 어렵지 않으니 부모님들도 찬찬히 따라 해 보세요. 1. 상단 바를 누른 상태로 아래로 내리세요 톱니바퀴 모양을 살짝 누리시면 설정에 들어갑니다. 2. 하단의 빈 공간을 누른 상태에서 위로 올리세요. 여러 가지 아이콘이 나옵니다.

좌우로 움직여서 톱니바퀴 모양을 찾아 누르시면 설정에 들어갑니다.


imgCaption0
크롬캐스트나 스트리밍 스틱을 TV에 장착하고 스마트폰에서 캐스트 방법

크롬캐스트나 스트리밍 스틱을 TV에 장착하고 스마트폰에서 캐스트 방법

1. 크롬캐스트나 스트리밍 스틱을 TV의 HDMI 단자에 연결합니다. 2. TV를 HDMI 모드로 선택합니다. 3. 스마트폰과 TV가 같은 Wi-Fi 네트워크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합니다. 4. 스마트폰에서 캐스팅하려는 앱을 실행합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앱을 실행하면 오른쪽 상단에 크롬캐스트 아이콘이 나타납니다. 5. 크롬캐스트 아이콘을 누르고 연결하려는 TV를 선택합니다.

6. 텔레비전 화면에 나오는 안내에 따라 연결 수락을 해줍니다. 7. 스마트폰에서 재생하려는 영상을 선택하면 텔레비전 화면에 캐스팅됩니다. 크롬캐스트나 스트리밍 스틱을 사용하면 스마트폰의 앱이나 웹사이트를 무선으로 TV에 공유할 수 있습니다.

HDMI 케이블로 핸드폰과 TV를 연결 방법

1. HDMI 케이블의 일각 끝을 TV의 HDMI 포트에 꽂습니다. 2. 핸드폰에 맞는 HDMI 어댑터를 구매하고, HDMI 케이블의 다른 쪽 끝을 어댑터에 연결합니다. 3. 어댑터를 핸드폰에 꽂고, TV의 외부입력을 HDMI 채널로 바꿉니다. 4. 스마트폰 화면이 TV에 미러링 되는 것을 확인합니다. HDMI 케이블로 연결하면 스마트폰 화면을 고화질로 TV에 표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케이블 길이나 호환성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Wi-Fi 설선택하는 방법

맨 첫째 설정 들어가는 방법에서 1번대로 해주시고 Wi-Fi 아이콘을 길게 3초 정도 누르시면 Wi-Fi 창이 열립니다. 공유기에서 확인한 같은 주소를 찾으시고 살짝 눌러 주시면 비밀번호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옵니다. 비밀번호를 입력하시고 푸른색 연결 버튼을 누르시면 완성됩니다. 최대한 쉽게설명하려 힘쓰고 있으며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어르신들이 일관되게 문의하는 것 위특히 앞으로 지속적으로 포스팅해 나가겠습니다.

자녀분들이 부모님께 한번 설명해 주셔도 부모님들은 일관되게 잊어버리시니까, 프린트해서 주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관되게 묻는 질문

크롬캐스트나 스트리밍 스틱을 TV에 장착하고 스마트폰에서 캐스트

1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HDMI 케이블로 핸드폰과 TV를 연동

1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Wi-Fi 설선택하는 방법

맨 첫째 설정 들어가는 방법에서 1번대로 해주시고 Wi-Fi 아이콘을 길게 3초 정도 누르시면 Wi-Fi 창이 열립니다. 궁금한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