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운전연수 안전자동차 운전전문학원 내돈내산 도로연수 후기 (운전 면허 따는 법)

대구 운전연수 안전자동차 운전전문학원 내돈내산 도로연수 후기 (운전 면허 따는 법)

저도 1종 보통면허를 작년에 취득하였습니다. 매우 험난했죠. 또한 학원비는 어마어마하게 드니 골치가 아프기 짝이 없습니다. 제가 많이 헤맨 만큼 저와 같은 처지의 연수생들을 위해 운전면허 도로주행 검정의 소소한 정보를 전수하려 합니다. 1종 보통 면허 기준 무척 당연한 것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당연한 것이 어려울 때가 있죠. 저는 첫 시험 길을 착각하여 정해진 코스와는 다른 곳으로 들었고 그 자리에서 바로 실격 처리되었습니다.

이는 지시 불이행 항목에 해당하기 때문입니다. 운전학원에서는 대부분 코스별 주행영상을 유튜브에 올려줍니다. 그것을 꼼꼼하게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나누어준 코스 지도도 꼼꼼하게 보시길 바랍니다.


imgCaption0
훈련 면허 보험을 들자

훈련 면허 보험을 들자

하루에 6천원 정도라고 들었는데 무조건적으로 필수다 차가 많이 없는곳에서, 왔다갔다하면서 주행속도를 높여보자. 20km도 빠르다고 느꼈던 기능시험과는 달리 도로에서 20km로 달리면 거북이나 다름없습니다.. 처음엔 스프레드시트 밟는게 두려울수 있으니 차가 없는곳을 다니며 점점 속도를 늘려보자. 30까지 올렸다면 일반 도로로 나와도 됩니다. 그 이후에는 당연한 주변 환경에 맞춰서 올릴 수 있을 것입니다. 도로 주행 실전 팁 나는 총 4번의 주행연습을 했고 한번당 평균 1시간 30분 2시간을 달렸다.

응시장소 가서 코스를 직접 다. 돌아보기 전에 도로에 익숙해지려고, 시험장까지 직접 차를 몰고 갔었다.

나오면서 보는 장내기능응시장소 전경

나오면서 이제 주위가 둘러봐지기 시작했다. 참 여기 면허시험장이였지? 바로 옆에는 장내기능시험장이 보였습니다. 내가 방문한 시간 때는 시험을 치는 사람이 없어 구경은 못했다. 10년 전에 시험을 쳤을 때는 어려운 종목이 하나도 없었기에 면허 따기가 수월했다. 면허를 너무 쉽게 취득할 수 있어 기관에서 제재가 들어왔고, T자 코스 등 기능이 좀 더 추가된 기능시험이 되었습니다. 기능장에서는 평행주차나 T자 코스나 공식이 있었던 것 같은데 기억에 가물합니다.

대기 인원이 너무 많습니다..

8월 휴가철이라 그런지 사람이 어마 무시했고 난 11시 반쯤 도착했는데 서류 접수 시간까지 2시간가량 대기했다. 면허를 새로 발급받는 사람들도 많았고, 필기시험을 치러 오는 사람들도 많았다. 사람이 많이 몰려 사원들은 점심시간을 교대로 쉬었다. 혹시나 점심시간에 걸릴까 싶어 찾아보았던 안내에는 점심시간이 나오지 않았는데 방송에서 점심시간이 있다고 얘기하니 당황스러웠다. 그래도 손이 빠른 직원들 덕분에 은행처럼 한 사람 당 걸리는 시간은 오래되지 않았습니다.

단지 사람이. 그냥 많이 몰렸을 뿐.기다리는 동안 살펴보는 편리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기다리는 동안 별 별게 눈에 다. 들어왔다. 그중 편리할 것 같았던 모바일 운전면허증 요즘엔 페이 기능이 잘 되기 때문에 따로 지갑을 갖고 다니지 않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구운전면허응시장소 편의시설

면허 재발급이나 갱신을 하려면 요즘 찍은 사진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진을 가져오지 않았다면 면허시험장에서 바로 찍어도 됩니다. 즉석사진으로 나오는 거기 때문에 인생네컷 이런 거 바라면 안 됩니다. 너무 정직하게 나옵니다. 하루 이틀 쓰는 면허증이 아니니까 시간을 내서 근처 사진관에서 예쁘게 찍어 오길 바란다. 요즘 증명사진은 나의 얼굴 톤에 맞는 컬러를 배경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이 트렌드다. 면허 사진도 원색 배경이면 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하여 나도 와인색 배경의 컬러로 면허 사진을 찍었다.

또한 면허 1종과 70세 이상은은 갱신할 때 신체검사서류가 필요합니다. 시력검사를 간결하게 검사할 수 있는 곳이 마련되어 있어 건강검진을 최근 1년 이내 받지 않은 인원은 신체검사실에서 바로 검사 후 서류를 제출하면 됩니다. 또한 면허를 신규로 치는 사람도 신체검사는 필수니 참고하시길 바란다.

운전면허 취득과정

1. 학과교육 3시간 필수 학원에서 3시간 들으면 운전면허시험장에서 학과교육 면제입니다. 2. 학과시험 대구운전면허응시장소 방문 후 시험학과시험 합격기준 1종 보통70 점, 2종 보통60점3. 장내기능 교육4시간 필수4. 장내기능 시험장내기능 합격기준 1종 보통 80점, 2종 보통 80점 불합격시 3일 이후 재응시 가능5.도로주행 교육 6시간 필수6. 도로주행 시험도로주행 합격기준 1종 보통 70점, 2종 보통 70점 불합격시 3일 이후 재응시 가능7. 면허증 수령 학원 아니면 대구 운전면허응시장소 직접 수령 저는 총 6시간의 도로연수를 신청했습니다.

3일에 걸쳐 2시간씩 교육과정을 받았어요. 3일동안 한 번도 강사님이 겹쳤던 적은 없었고요. 강사를 동일하게 배치하지말라는 경찰청의 지시 때문이라고 합니다.

자주 묻는 질문

훈련 면허 보험을 들자

하루에 6천원 정도라고 들었는데 무조건적으로 필수다 차가 많이 없는곳에서, 왔다갔다하면서 주행속도를 높여보자. 궁금한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나오면서 보는 장내기능응시장소

나오면서 이제 주위가 둘러봐지기 시작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

대기 인원이 너무

8월 휴가철이라 그런지 사람이 어마 무시했고 난 11시 반쯤 도착했는데 서류 접수 시간까지 2시간가량 대기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