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후 준비 및 생활비를 위한 월배당 ETF (고배당주ETF, 리츠ETF, 채권ETF)

노후 준비 및 생활비를 위한 월배당 ETF (고배당주ETF, 리츠ETF, 채권ETF)

재테크ETF 노후 준비 및 생활비를 위한 월배당 ETF 고배당주ETF, 리츠ETF, 채권ETF 정년퇴직이 얼마 남지 않은 상태에서 대부분 노후준비를 하시는 분들께서는 부동산 등 자산보다는 현금 흐름이 생겨나는 자신에 관심이 많아집니다. 노후생활비를 더 늘리고 남은 인생을 즐기기 위해서는 국민연금 적정 노후 생활비 조사에 의하면 지금 기준으로 약 250300만 원은 있어야 노년부부가 나름 윤택한 노후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노후준비 및 생활비를 위해서 임대료가 나오는 상가를 많이 생각하시지만 자산이 많은 분들이야 솔직히 가능한 부분이 있으며, 그렇게 때문에 비교적 수수료도 낮고 월세처럼 현금 흐름을 생겨나는 금융상품이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imgCaption0
사업의 시스템화

사업의 시스템화

퇴직하면 지금까지 모아둔 돈 퇴직금으로 뭔가를 해 보려고 할 겁니다. 이유는 다시 일자리를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이죠. 직장 다닐 때에는 그 직장의 간판 때문에 여러분들 대우하지만, 그 직장 나오면 그냥 평범한 중년의 아저씨, 아줌마일 뿐이죠. 그래서 다시 일자리를 구하려고 하면 오히려 이런 간판들이 발목을 잡을 때가 있을 겁니다. 그러다. 보니 퇴직해서 아무런 준비도 안 된 상태에서 창업을 하기도 합니다. 사업이라는 것이 무작정 뛰어든다고 다.

할 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사람의 마음을 읽고 그 사람의 불안한 점을 해결해주어야 하는데 단순히 돈만 보고 들어가면 제가 봤을 때 90% 이상은 망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서 일을 하나의 자영업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사업화 즉 시스템화를 해야 합니다.

노후스타트 사건

중고령자들이 주관적으로 인식하는 노후스타트 사건을 분석한 결과는 기력이 떨어지는 시기부터 노후가 시작한다고 인식하는 비율이 62.0로 가장 높고, 그 다음으로 근로활동 중단 이후를 노후스타트 시점으로 인식하는 비율이 21.2로 나타났습니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우리나라 중고령자들은 건강상태 악화 혹은 근로활동 중단으로 인한 소득상실의 시점을 노후시작으로 인식함을 알 수 있습니다.

국민연금은 나이가 들거나 장애 아니면 사망으로 인해 소득액이 감소할 경우 일정한 급여를 지급하여 소득을 보장하는 사회보험으로서 지급받게 되는데, 급여의 종류는 노령연금분할연금, 장애연금, 유족연금, 반환일시금, 사망일시금이 있습니다. 기초연금은 만 65세 이상이고 대한민국 국적을 가지고 계시며 국내에 거주하는 어르신 중 가구의 소득인정액이 선정기준액 이하인 분들께 드립니다. 부부 중 한 분만 신청하시는 경우도 부부가구에 해당합니다.

소득인정액이 소득하위 70이하인 만 65세이상 어르신에 해당. 기초연금은 무조건적으로 신청해야 수령할 수가 있습니다. 2023년 선정기준액 소득인정액이란 월 소득평가액과 재산의 월 소득환산액을 합산한 금액을 말합니다. 공무원연금, 사립학교교직원연금, 군인연금, 별정우체국연금 수급권자 및 그 배우자는 원리적으로 기초연금 수급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주관적인 노후생활비 인식 정도

응답자의 대부분이 노후에 대표적인 생활이 가능한 생활비를 최소와 적정으로 나누어 필요최소한 노후생활비는 개인의 경우 124.3만 원, 부부는 198.7만 원을, 필요적정 노후생활비로는 개인의 경우 177.3만 원, 부부는 277.0만 원이 필요합니다.고 답하였습니다.

인구학적 특성이나 주관적 노후 인식 여부에 따라 필요로 하는 최소, 적정 생활비 수준에도 차이를 보였습니다.

50대 미만의 응답자는 필요적정 노후생활비로 부부기준 332만 원을, 60대 응답자는 부부기준 288만 원을, 70대는 부부기준 251만 원이 필요합니다.고 답하였습니다.

노후 대비하기 위해

노후 자금의 형성에는 조기 준비가 중요합니다. 또한 자산 형성 방법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각각 구체적으로 챙기어 보겠습니다. 노후 자산 형성을 준비 노후 자금을 준비하기 전에, 20대30대는 처음 매월의 수입지출을 파악해 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노후의 자본에는, 연금이나 예금 등 노후를 위해서 모아 온 자산을 가리키는 노후 자본과, 자신이 벌 수 있는 힘을 가리키는 자기 자본이 있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스펙 업에 돈이나 시간을 사용해서 자기 연루해 나가는 것이 노후의 자기 자본을 높이는 것으로 연결됩니다. 노후에 필요한 자금이나 그 준비를 시작하는 타이밍은, 현재의 나이나 수입·지출, 세대 인원수 등의 조건에 가세해 「언제까지 일할까」에 그러니까 다릅니다. 어쨌든 큰 금액이므로, 조기부터 조금씩이라도 쌓아 가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노후에 필요한 자금은 가구 소득이나 인원수 등에 따라 다릅니다.

자주 묻는 질문

사업의 시스템화

퇴직하면 지금까지 모아둔 돈 퇴직금으로 뭔가를 해 보려고 할 겁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노후스타트 사건

중고령자들이 주관적으로 인식하는 노후스타트 사건을 분석한 결과는 기력이 떨어지는 시기부터 노후가 시작한다고 인식하는 비율이 62.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관적인 노후생활비 인식

응답자의 대부분이 노후에 대표적인 생활이 가능한 생활비를 최소와 적정으로 나누어 필요최소한 노후생활비는 개인의 경우 124. 좀 더 구체적인 사항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