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투키 키우는 방법 쉬운듯 어려운 듯
꽃이 이쁜 식물 게발선인장을 알고계신가요?? 저희집에는 오래전 부터 키우고 있는 게발 선인장이 있습니다. 엄마 말로는 한 10년이상 되었다고 해요 와 겨울만 되면 너무도 이쁘게 피는 꽃이 크리스마스 선인장으로 쌀쌀한 겨울의 써늘할 집안 분위기를 화사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새순 심기
처음 화분 바닥에 거름망부터 갈았다. 소중한 흙과 모래가 빠져나가면 안 되니까. 그리고 나선 마사토를 깔았다. 화분이 크지 않은지라 손가락 한마디 정도 깔았다. 그다음엔 배양토와 마사토를 73 정도 비율로 섞어서 넣었습니다. 물 빠짐을 좋게 하기 위해서 이 정도로 섞어서 넣는다고 하는데, 정말 이게 최적인지는 나도 잘 모른다. 요새 옮겨 담은 스투키가 잘 자라는지 지켜봐야 알 것 같다. 그런데요 흙을 채우면서 스투키를 같이 넣다.
보니 뭔가 모양이 이상합니다. 이렇게 뿌리 쪽 흰 부분이 많이 보이는 게 맞는 건가? 그렇다고 해서 더 깊숙이 심을 수도 없습니다.. 새순의 뿌리가 상당히 길기 때문입니다. 작은 화분으로 옮기니 뿌리가 흙 속에 다. 들어가질 않습니다. 그래도 일단 심어놓으면 잘 살겠지 싶어 마사토까지 덮었다.
그리고 4일 후
운 좋게도 아직까지는 건강해 보입니다. 새순인지라 햇빛 잘 보게끔 남쪽 창가에 잘 두었다. 나는 식물을 키워본적도 없고 키울줄도 모른다. 내 사무공간에 있던 다육식물, 난초들은 모두 말라죽었다. 그런데요 어쩐 일인지 우리집 화분들은 잘 자란다. 우리 집이 고층에 남향집입니다. 보니 햇볕이 잘 들고 따뜻한 게 한몫하는 것 같고, 한번은 흙의 습도를 체크한게 도움이 되었나 싶습니다. 시간 날 때 한 번씩 들여다보았던 식물들이 꽃도 피고 잘 자라는 걸 보니 재미있습니다.
아니 재미있다는 표현보다는 기분이 좋습니다. 사람마다. 자기에게 맞는 반려 동물 혹은 식물이 있다는데 나는 식물이 더 맞는 모양입니다.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키우기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새순이 올라오면 모체와 빠르게 분리시켜줘야 둘 다. 잘 산다. 번식을 위해 줄기를 잘라서 삽목하기도 하는데, 가만히 있어도 새싹이 나오니 기다리도록 하자. 자라는 속도는 상당히 느리기 때문에 분갈이를 자주해줄 필요는 없습니다..
볕이 강한 곳에 두고 물을 좀 더 자주 주면 그나마 성장속도생장가 빠르다고 합니다. ※ 온도가 낮을 때(겨울철)는 성장을 안 하니, 물주는 간격을 더 느는 것이 좋습니다.
자주 묻는 질문
새순 심기
처음 화분 바닥에 거름망부터 갈았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4일 후
운 좋게도 아직까지는 건강해 보입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본문을 참고 해주시기 바랍니다.
스투키실린드리카 산세베리아
가격 10,000원 내외 화분 포함 물주기 34주에 1번 햇빛 반양지 생육온도 1827 번식 삽목, 물꽂이 다육식물이기에 물을 자주 줄 필요가 없고, 물빠짐이 좋은 용토코코칩를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더 알고싶으시면 본문을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