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비염과 항암

작두콩차 효능과 부작용 비염과 항암

봄입니다. 미세먼지가 연일 해골이 뜨고 마스크를 벗어도 되지만 그러나 벗을 수가 없는 날들입니다. 벛꽃잎이 흩날리는 봄에 알레르기성 비염으로 고생하는건 나뿐만이 아닐 것입니다. 환절기 마른 날씨에 목 건강이 최악인 상황, 가습기를 빵빵하게 틀어도 자고 일어나면 목이 칼칼하고 코가 막히고… 푹 자고 일어난 아침이 언제인지 까마득합니다. 코로나와 독감을 거치고 잔기침과 목건강이 악화됐는데 따뜻한 물을 적지않게 마시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난 모든 수분을 커피로 채우고 있어서 카페인의 역효과에 수분이 더 부족해 지는 괴정 현상을 겪고 있습니다.

정수물을 적지않게 마시면 왠지 자꾸 목이 마르고 속도 메스꺼운것이… 그렇다고 보리차를 매번 끓이기에는 너무 게을러 터져서 따뜻한 커피를 자꾸 마시게 되는 것같다.


작두콩차 보관법
작두콩차 보관법


작두콩차 보관법

나도 즐겨 마시는 편인데 특히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합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배송도 빨라서 만족스럽다. 다만 유통기한이 짧아서 한꺼번에 적지않게 사둘 수 없습니다.는 게 아쉽습니다. 보통 1년 정도 두고 먹을 가능한데 개봉 후에는 가급적 빨리 마시는 게 좋습니다. 만약 장기간 보관해야 한다면 냉동실에 넣어두면 됩니다. 그러면 최대 6개월까지 새롭게 즐길 수 있어요. 단,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무요건 밀폐 용기에 담아두어야 해야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향과 맛이 변질되지 않기 때문입니다.

물에 우려서 작두콩차로 마시면 플라보노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 가능
물에 우려서 작두콩차로 마시면 플라보노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 가능

물에 우려서 작두콩차로 마시면 플라보노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 가능

작두콩을 물에 반나절 이상 불린 후 밥을 지을 때 넣어 먹으면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삶거나 쪄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단, 열량이 높고 각종 영양성분 성분이 많으므로 성년을 기준 오늘 10알 이하로 마시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작두콩은 콩뿐만 아니라 콩 껍질에도 영양이 많으므로 차로 마실 때는 함께 우리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유효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수용성 성분이므로 물에 우리면 영양성분 성분을 더 효과적으로 섭취할 수 있어요.

콩을 건조해 콩가루로 만들면 미숫가루처럼 물이나 우유에 타 먹을 수 있고 각종 요리에 첨가해 감칠맛을 더할 수도 있습니다.

히스티딘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비염 증상 개선

히스티딘 성분은 비염과 축농증과 같은 코에 해당되는 질환을 효과적으로 완화해 주는데 숙련된 효과를 갖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작두콩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사포닌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또 플로보노이드가 풍부하여 호흡기에 생기는 염증을 억제해 주어 코 점막이 건조해지면서 각종 자극으로 인한 알레르기 반응의 증상을 완화해 주며 호흡기 건강에 전반적으로 큰 도움을 줍니다.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체내 온도 유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체내 온도 유지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체내 온도 유지

작두콩은 장과 위를 보호해 주고 속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는 약재로 기록되어 있습니다. 맛은 달고 따뜻한 성질을 가져 체내에서 위장을 따뜻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몸 전체를 따뜻하게 해줍니다.

평소 손발이 쌀쌀한 수족냉증을 가지신 분들에게 좋고 여성질환들을 앓고 계신 분들에게 좋습니다. 체내뿐만 아니라 자궁을 따뜻하게 해주어 월경과 불순 등의 증상들을 개선해 줍니다.

자궁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어 임산부에게도 좋은 효과를 가진 작두콩 차입니다.

항염작용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하여 알레르기 개선효과

작두콩 차는 비염 및 알레르기를 개량하는 용도로 사용되어 오고 있습니다. 이러한 효능은 항염작용을 하는 비타민 등과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각종 아미노산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나타낸 결과입니다.

체내의 유해산소를 몸 밖으로 내뱉어 면역이 올라가면서 세균과 노폐물을 배출해내어 알레르기 반응을 약화 시켜 줍니다.

공드린티

내가 구매한 구입한 구입한 티는 ”하이 투데이 티”로 늙은호박, 진피, 작두콩, 뽕잎, 히비스커스, 스테비아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호박은 붓기에 좋고 작두콩은 비염에 좋은 성분이니 건강스러운 재료들이 함유되어있어 건강해질 것 같은 기분이 든다. 히비스커스가 있어서 특유의 새콤한 맛과 향이 체감하고 달큰하면서도 다른 재료들과 잘 어우러져 연약한 맛을 낸다. 무엇보다. 눈에 확 들어오는 귀여운 패키지.. 상자의 고양그들이 개별 티백에 태그가 있고 개별포장의 뒷면엔 간편하게 메모를 할 수 도 있어서 낱개로 하나씩 돌려도 손부끄럽지 않을 것 같다.

잠시 담궈도 금방 수려한 선홍색의 티가 잘 우려져서 잔에 잠시 담궜다가 마시고 큰 텀블러에 따로 우려서 두번에거쳐 마시고 있습니다. 한번으로 끝났으면 엄청 아쉬웠을 뻔 했따… 단, 처음부터 너무 오래 우려내면 너무 진해지져서 시큼하고 쓴 맛이 나는 맛이 날 수도 있습니다.

관련 FAQ 매번 묻는 질문

작두콩차 보관법

나도 즐겨 마시는 편인데 특히 인터넷 쇼핑몰에서 주문합니다.

물에 우려서 작두콩차로 마시면 플라보노이드를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 가능

작두콩을 물에 반나절 이상 불린 후 밥을 지을 때 넣어 먹으면 가장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삶거나 쪄서 먹을 수도 있습니다.

따뜻한 성질을 지니고 있어서 체내 온도 유지

작두콩은 장과 위를 보호해 주고 속을 따뜻하게 보호해 주는 약재로 기록되어 있습니다.